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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구분 회원 종류 자격 회비
정회원 산업간호와 관련된 분야에 종사하는
간호사 면허 소지자로서 협회의 목적에 찬성하고
회비와 입회원서를 납부한 사람
사업장회원 산업간호사와 관련된 분야에
종사하는 간호사면허 소지자
(사업체가 회원임)
※승계 가능
연 25만원
개인회원 ① 산업보건 유관기관 종사자 등
(보건관리 대행기관 및 근로자 건강센터
등에서 종사하는 간호사)
② 교수 및 연구원
연 6만원
평생회원 개인회원에 한하여
평생회원에 가입
50만원
(연내 2회
분할 납부 가능)
특별회원 협회의 목적에 찬성하고
회비와 입회원서를 납부한 사람
개인회원 산업보건 유관 기관 종사자 등
(간호사 자격 외)
연 6만원
평생회원 개인회원에 한하여
평생회원에 가입
50만원
(연내 2회
분할 납부 가능)
자료회원 도서관, 관련단체 및 기관 연 30만원
명예회원 산업간호 사업에 공로가 있는 사람
또는 이사회에서 명예회원으로 추대한 사람
명예회원 산업간호 사업에 공로가 있는 사람
또는 이사회에서 명예회원으로 추대한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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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전자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사이트" 이란 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가 일정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사이트"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사이트"의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원 가입을 위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이에 대한 "사이트"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② 이용자가 회원에 가입하여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이용자의 사이트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사이트가 승낙한 경우, 사이트는 회원 ID와 기타 사이트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마.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사이트의 서비스 이용은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사이트는 정보통신 시스템 등의 정기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회원에게 제13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로 유료임을 명시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⑤ 회원은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사이트"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서비스의 중단)
①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8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9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의 신청)
"사이트"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사이트'가 정하여 공시하는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제12조(개인정보보호)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이트"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실시 시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3조("사이트"의 의무)
①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④ "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분쟁해결)
①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이 약관은 준거법으로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직업건강협회(이하 ‘협회’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협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협회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회원사무 처리
회원의 신원 확인, 요청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협회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로 합니다.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다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제화 또는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로 합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협회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 위탁)
협회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의 위탁계약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재위탁 제한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이를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수정’ 및 ‘회원탈퇴’ 등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혹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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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⑦ 협회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협회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항목 : 로그인 아이디, 로그인 비밀번호,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사업장명, 고용형태, 면허번호/자격증 번호, 자격현황
2) 선택항목 : 생년월일, 직급, 입사일, 산업간호경력, 대한간호협회 가입구분, 대한간호협회 가입년도, 직업건강 매거진 이메일 구독신청 여부, 기관현황(기관명, 주소, 연락처, 팩스, 업종, 생산품, 근로자 수, 보건관리자 수, 교육 연도)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협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정보주체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시까지 보관하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등 해당 정보가 불필요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협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합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협회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합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합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협회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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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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