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갤러리

[센터소식] 대전근로자건강센터 CJ대한통운 대전HTML 택배노동자 온열질환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4-06-25 17:23:18
  • 조회수 59


6월 24일 대전근로자건강센터는 CJ대한통운 대전 HTML에서 택배노동자들을 위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CJ대한통운과 금연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CJ대한통운 대전 HTML은 대전의 중심 택배 허브로 약 천여명의 근로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야외 활동이 많은 택배 노동자들이 온열질환으로 인한 재해에 노출되지 않도록 많은 근로자들이 참여 할 수 있는 교대시간을 이용하여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근로자분들이 쉽고 재밌게 재해에 관련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스티커 붙이기 퀴즈 등을 통해 여름철 안전에 대해 알아가고, 필요한 쿨토시나 얼음물, 쿨패드등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두 즐겁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대전근로자건강센터는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제공한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를 제공하면서 폭염주의보와 경보가 내린 오후 낮 2시부터 5시 사이에 야외활동을 자제하도록 하고 온열질환의 증상과 예방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대전근로자건강센터는 앞으로도 여름 폭염으로 인해 야외 활동 노동자들이 온열질환에 노출되는 재해를 입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할 계획입니다!
목록





이전글 [협회활동] 직업건강협회, 대덕휴비즈 임직원 위한 건강증진...
다음글 [협회활동] 2024 산업안전보건의달 국제안전보건전시회 홍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