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갤러리

대전근로자건강센터, 을지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3-10-26 10:51:14
  • 조회수 459

대전근로자건강센터,

을지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사)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 대전근로자건강센터(센터장 김숙영)는 10월 24일(화),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근로자겅간센터에서 을지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병원장 김하용)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 건강증진은 물론 50인 이상 사업장에 대해서도 직업트라우마 상담과 건강증진에 함께 힘쓰고, 지역 내의 직업성 질병예방체계구축과 소규모 사업장의 중대재해 예방에 서로 협력할 예정입니다.

대전근로자건강센터는 근로자 상담 시 직업환경의학 전문의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을지대학교 병원 직업환경의학 전문의에게 자문을 요청할 예정이며, 을지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는 대전근로자건강센터와 직업트라우마 센터에서 제공하는 상담 프로그램 등을 의뢰하여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에 함께할 예정입니다.

대전근로자건강센터 김숙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식에서 “을지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 직업환경의학 전문의의 위험성평가나 업무적합성 등의 전문적인 소견이 필요한 경우, 자문 등을 통해 보다 질 높은 보건체계를 구축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말하였습니다.

이날 참석한 을지대학교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조현아 교수는 “보건관리자가 없는 사업장에 무료로 대전근로자건강센터의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취약한 환경에 노출되어있는 인근 근로자들의 중대재해 예방에 서로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고 하였습니다!


대전근로자건강센터와 을지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의 사업장 중대재해 예방활동을 기대해주세요!



목록





이전글 직업건강협회, 대만 산업보건 현장연수 실시
다음글 직업건강협회, ‘2023년 마음건강 서포터즈단 최종활동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