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HOME > 사이버홍보실 > 홍보갤러리

홍보갤러리

[협회활동] 코로나19 사업장 대응방안 세미나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0-09-22 17:03:41
  • 조회수 374

확진자 수가 사흘째 세 자릿수 대를 기록하며 잠잠해질 줄 모르는 코로나 소식에 많은 분들의 걱정이 날로만 커져가고 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9월 18일 기준으로 국내 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가 126명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좀처럼 두 자릿수로 내려오지 않고 있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따라 모두가 마크스 착용, 사람 많은 곳 피하기 등 확산 예방에 동참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에 직업건강협회에서는 다소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는데요. 현재 코로나19로 곳곳의 사업장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 보건 관리 관계자분들을 위해 사업장 차원의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자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였고, 직업건강협회 김숙영 회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세미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00명이 넘는 보건관리자 및 관계자분들께서 참여해 주신 가운데, 가톨릭대학교 예방의학교실의 백은미 교수님이 사회를 맡아주셨는데요. 코로나19로 다소 가라앉았던 분위기를 밝고 재치 있는 진행으로 활기차게 만들어주셨습니다!

총 다섯 분께서 이번 세미나의 발표를 맡아주셨으며, 첫 번째와 두 번째 순서는 감염성 질환과 관련하여 실시되는 정책 및 대응 매뉴얼에 대한 세미나 진행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고용노동부의 송재우 전문위원님은 <직장 내 감염성 질환 관리를 위한 정책 추진방향>을 주제로 첫번째 순서를 담당해주셨어요. 현재 발표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바탕으로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을 해주신데 이어 경북대학교의 최근숙 교수님의 <호흡기 감염성 질환 유행 시의 근로자 건강관리> 는 코로나19뿐만 아니라 감염성 질환이 유행할 때 근로자 건강관리 수칙과 대응 매뉴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나머지 순서는 각 기업의 보건관리자분들께서 발표하는 시간으로 채워졌습니다. 하이트 진로의 김지애 보건관리자, 제주항공의 이정희 보건관리자, SK건설의 박인효 보건관리자 총 세 분이 각자 소속되어 있는 회사의 코로나19 대응사례를 다른 단체 혹은 기업과 공유함으로써

현장에 계시는 많은 보건관리자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세미나에서 이뤄진 발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지막으로 <코로나19 사업장 대응 방안 세미나>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앞으로도 직업건강협회는 근로자들과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이전글 [현장스케치]전남서부 근로자건강센터가 오픈하였습니다!
다음글 [협회활동] 코로나 거리두기 2M 흡연 거리두기 20M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