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갤러리

[협회소식] 직업건강협회,[콜링유] 가습기살균제피해자 상담지원서비스 역량강화 특강 개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2-02-10 18:27:43
  • 조회수 5507
안녕하세요! 직업건강협회입니다.
협회는 2월 10일(목)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가습기살균제피해자 상담지원서비스(콜링유)」 사업 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하였습니다.

특강은 가천대학교 의과대학 정성환 교수의 ‘코로나19 대응법 및 가습기살균제피해자 폐질환 연구’에 대한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본 사업에 참여하는 연구진, 상담사, 조사원 및 관리자 총 55명이 참석하여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에 전국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직업건강협회는 2020년에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가습기살균제피해자를 위한 상담지원서비스를 시범 사업으로 진행하여 현재까지 본사업으로 진행중입니다.
현재 사업의 주요 목적은 가습기살균제 피해자의 주 호소에 따른 개인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고, 정서적 지지를 통해 피해자의 건강회복 및 심리적 안정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맞춤형 대안을 제시하여 기관 및 사회안전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사회안전망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사회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전문가와의 라포형성을 기반으로 주기적인 상담지원으로 일상생활을 충실히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습기살균제피해자 상담지원서비스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무료로 상담과 물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문의:직업건강협회 사업부 02-3664-9609)
목록





이전글 [협회활동] 직업건강협회 전직원 ‘Moral reminder’우리는 안녕...
다음글 [협회 활동] 직업건강협회와 충청지방우정청 50개 총괄국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