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118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보건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0-11-18 13:22:55
  • 조회수 10199

직업건강협회,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보건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직업건강협회(회장 김숙영)는 2020년 11월 17일(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 및 한국환경보건학회(회장 이기영)와 환경보건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LW컨벤션센터에서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전문성과 자원을 공유하여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등 환경보건 취약계층과 관련 수요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협약 내용에는 △ 환경보건 지원사업에 대한 서비스 발굴 및 지원 협력 △ 환경보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 교류 및 정보 공유 △ 환경피해 신청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 직업건강협회 김숙영 회장은 “산업발전과 지구환경 변화로 인한 환경문제가 사회·경제에 미치는 파장이 심각한 수준”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과 피해자를 지원할 수 있도록, 양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협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직업건강협회는 근로자들의 업무상 질병을 예방하고 근로자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국의 3개 근로자건강센터 및 22개 보건안전센터를 통하여 사업장 특성에 맞는 맞춤형 산업보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목록





이전글 201118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안전일터 만들기’사업장 ...
다음글 201120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 ‘DYAUTO 사업장 코로나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