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116_[보도자료]사업장 금연활동 우수사례 온라인 발표대회 개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0-11-16 17:05:13
  • 조회수 10050

직업건강협회, 

사업장 금연활동 우수사례 온라인 발표대회 개최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직업건강협회에서 주최하는 「사업장 금연활동 우수사례 온라인 발표대회」가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13일(금),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 사업장 금연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사업장에서 수행하고 있는 보건관리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보건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건관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하는 대회이다. 특히 올해 대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상으로 훈격이 격상되어 보건관리자들의 사기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직업건강협회 김숙영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노성원 한양대학교 교수의 ‘담배중독의 특성과 치료’ 특강과 △ 정윤주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지금부터 시작하는 연금, 금연!’ △ 김정은 - 서울메트로9호선 ‘9호선 금연 달인 만들기’ △ 김지영 - 삼성물산 ‘금연 성공을 위한 지름길 △ 하기주 - 삼영전자 ’건강한 금연문화 만들기‘ △ 유예지 - 한신공영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담(NO 담배)문화‘ 등 사업장 우수사례가 발표되었다.


❍ 심사 결과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대 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정윤주(쿠팡풀필먼트서비스)

▲ 최우수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 김정은(서울메트로9호선)

▲ 우 수 상 (직업건강협회장상) : 김지영(삼성물산), 유예지(한신공영), 하기주(삼영전 자)


❍ 직업건강협회는 2018년부터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사업장 내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보건관리자 대상 금연교육’을 실시하여 사업장 금연활동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협회는 3개 근로자건강센터와 22개 보건안전센터 운영을 통해, 사업장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직업건강사업을 추진하여 사업주 및 근로자의 인식개선과 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목록





이전글 201111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 사업장 결핵예방을 위해 대...
다음글 201118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안전일터 만들기’사업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