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90426_[보도자료]제1회 대한민국 직업건강대상 시상식 개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19-05-09 17:19:07
  • 조회수 10618

1회 대한민국 직업건강대상 시상식 개최



직업건강협회(회장 정혜선)는 창립 25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직업건강대상을 신설하고, 지난 42663빌딩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한 기념식에서 제1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이 날 행사는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을 비롯한 내외빈 600여명의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대한민국 직업건강대상은 산업현장에서 30년 이상 실무자로 일한 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직업건강에 대한 탁월한 역량과 헌신적인 자세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보건관리자들의 직업적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고, 우리 사회에서 직업건강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신설되었다.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산업안전보건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제조업과 비제조업 분야에서 각 각 1인씩을 직업건강 대상자로 선정하였다.

 

- 이에 따라 제조업 분야에서는 서울우유협동조합 용인공장의 송영숙 보건관리자가 선정되었고, 비제조업 분야에서는 한국정보통신연구원의 이경희 보건관리자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송영숙 보건관리자는 1983년부터 현재까지 서울우유 용인공장 보건관리자로 35년간 근무하면서 산업위생기사, 산업전문간호사, 생활체육지도사, 보건학석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고, 지속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일대일 맞춤 건강관리, 작업환경관리를 통한 평생직장 건강문화 조성을 수행하여 고용노동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보건관리자 최초로 산재예방의 달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이경희 보건관리자는 1986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정보통신연구원의 보건관리자로 33년간 근무하면서 가정간호사, 보건학석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고, EAP 도입을 통해 연구직 근로자의 정신건강지원제도 확립, 통합건강관리시스템 구축 및 연구소에서 사용하는 화학물질의 체계적 관리 등을 수행하여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활동을 하였다.

 

이날 직업건강 대상을 받은 송영숙 보건관리자는 지난 35년 동안 산업보건의 최전선에서 근로자와 오랫동안 가까이 일하면서 근로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 그 공로를 인정해 주셔서 감사드린다직업건강협회 창립 25주년이라는 뜻깊은 자리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영광스럽다는 수상 소감과 함께후배 보건관리자들도 근로자들이 쾌적한 작업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근로자 건강증진과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부탁한다며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수근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는 심사평을 발표하며 지난 30년 이상 건강 파수꾼으로서 묵묵히 현장의 근로자를 위해 최선을 다한 수상자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직업건강 대상자를 선정하여 실무에서 일하는 보건관리자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목록





이전글 190426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 ‘직장인 건강관리 10대 수칙...
다음글 190426_[보도자료]5천여명의 보건관리자가 뜻을 모아 사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