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HOME > 사이버홍보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190222_[보도자료]직업건강협회, 제25차 정기 대의원총회 개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19-02-27 10:59:51
  • 조회수 272

직업건강협회, 25차 정기 대의원총회 개최

<사진 1> 25차 정기 대의원 총회 기념촬영


직업건강협회(회장 정혜선)는 지난 222일 협회 6층 교육장에서 25회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하였다.

 

정기 대의원총회에서는 2018년 사업내용 및 결산보고와 2018년 위원회 활동 보고, 지부활동 보고가 진행되었고, 2019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한 심의와 회비인상 심의 및 기타 심의 안건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대한산업안전협회 윤양배 회장이 참석하여 안전보건 전략에 대한 특강을 하였다. 안전보건의 기본원리와 안전문화 등에 대해 오랜 공직 생활과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알찬 내용의 특강이 이루어져 참석 대의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대의원총회에서는 우수지부, 모범지부, 우수지회, 우수직원 시상식과 감사패 시상식, 장학금 수여식이 거행되었다.

 

- 우수지부는 부산경남북지부가, 모범지부는 대구경북지부가, 우수지회는 안산지회가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을 수상하였다.

- 우수회원은 엄언효 한국스티롤루션, 박경희 중앙보훈병원, 이영숙 두산인프라코어 보건관리자 등 세 명이 선정되었다.

- 우수직원은 손숙경 건강안전연구소 국장, 윤덕현 전주근로자건강센터 국장, 박은희 제주보건안전센터 부장, 차정애 서울보건안전센터 직원 등 네 명이 상장과 상금을 수상하였다.

 

이 날 협회에서는 김수근 강북삼성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교수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는데, 김수근 교수는 협회 교육 및 밴드 등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을 전파하고, 보건관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어 전국의 보건관리자들로부터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어,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감사패를 수여하게 되었다.

 

한 편 이 날 행사에서는 산업보건관련 연구자들에게 연구비를 지원함으로써 산업보건에 관한 연구를 활성화시키고 보건관리자의 역할 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장학금을 수여하였는데, 이번 장학금은 직업건강협회 양원희 교육부장이 선정되었다. 양원희 부장은 현재 가톨릭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산업전문간호사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정혜선 직업건강협회 회장은 올해는 협회가 창립 25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뜻 깊은 한 해로서 협회가 해야 될 일이 더욱 많은 시기라며 산업안전보건법이 전면 개정되면서 하위 법령 개정작업이 진행 중이어서 그동안 제시되었던 현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특히 위험의 외주화를 확산하는 기업활동규제완화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매진하겠다고 하였다.

<사진 2> ‘안전보건과 감사의 전략에 대한 특강을 하고 있는 대한산업안전협회 윤양배 회장


목록





이전글 190115[보도자료]_직업건강협회,위험의 외주화 방지하는 ‘산...
다음글 190222_[보도자료]직업건강협회, 제4기 보건관리자 멘토 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