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HOME > 사이버홍보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210428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 ‘제3회 대한민국 직업건강대상’ 시상식 개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1-04-29 09:36:21
  • 조회수 43

직업건강협회,

‘제3회 대한민국 직업건강대상’ 시상식 개최


❍ 직업건강협회(회장 김숙영)는 4월 28일(수), ‘제3회 대한민국 직업건강대상’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 ‘대한민국 직업건강대상’은 산업현장에서 30년 이상 실무자로 근무한 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직업건강에 대한 탁월한 역량과 헌신적인 자세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보건관리자들의 직업적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고 우리 사회에서 직업건강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데 도움을 주고자 2019년 처음 제정되었다.

❍ 대상자 선정은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한 최종 심사를 통해 안정혜, 임언효 등 총 2명의 보건관리자가 선정되었다.

- 안정혜 보건관리자는 한국지엠에서 36여 년간 근무하며 자동차 생산과 관련된 질환과 생활습관을 분석하여 근로자 개개인에 맞는 건강관리를 지원하였으며, 이에 대한 공로로 2009년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이력이 있다.

- 임언효 보건관리자는 한국이네오스 스티롤루션에서 33여 년간 근무하며 근로자들의 건강관리와 증진을 위한 산업보건업무 표준화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2019년에는 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 대한민국 직업건강대상을 수상한 안정혜 보건관리자는 “36년 간 보건관리업무를 하며 10,000여명의 근로자들의 건강을 관리하며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며, “열심히 달려온 저에게 상을 주신 협회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근로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 임언효 보건관리자는 “전국에 우수한 보건관리자 분들이 많이 계신데도 불구하고, 직업건강대상을 받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기존의 신체 관리 중심의 보건업무에서 직무스트레스 예방을 통한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근로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210428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 ‘제27주년 창립기념 학술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